본문 바로가기

in Life/건강

내 몸안의 건강, 해독주스 만들기

내 몸안의 건강, 해독주스 만들기




해독주스의 효능


각종 채소와 과일을 갈아서 만들어 일정기간동안 마시게 되면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는 디톡스 요법.

다이어트, 변비개선, 피부노화 방지에 탁월하고 소화불량이나 피부질환에도 도움을 준다.

이밖에도 현대인들의 식습관으로 인한 영양불균형을 바로 잡아주는데 효과적이다.


해독주스는 미국의 마이클로이젠 박사와 메멧 오즈박사의 저서 '내 몸 사용 설명서'를 통해 널리 알려진 바로 알고 있습니다. 해독주스에 대한 긍정적/ 부정적 시선으로 많이 나뉘더라구요.


'몸 속의 독소를 빼내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현대인들의 식습관에 부족한 영양분을 해독주스로 균형지게 맞출수 있다.' 와 같은 긍정적인 시선과,


'해독주스의 실질적인 영양흡수율은 높지않다.', '영양분의 불균형.', '해독주스 판매자의 마케팅 전략이다.' 등등 부정적인 의견도 많이 있습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위해 모든 식단을 해독주스, 야채, 과일 등으로 해결한다면 다른 필요한 영양분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하나, 현재 식습관 중에 매일 아침 또는 일정한 식사 대신에 해독주스를 음용한다면, 그 동안 부족했던 여러가지 영양분을 흡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해독주스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평소에 바빠서 챙길 겨를이 없었던 내 몸을 위해 여러가지 영양분을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흡수하기 위함입니다.


재료는 간단해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 양배추, 사과(또는 바나나)를 준비했어요. 주변에서 쉽고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다른 채소, 과일이 더해져도 좋고 저 중에 한 두개가 빠진다고 해서 나쁠 건 없어요.

어디까지나 부족한 영양분을 채우기 위함이니깐요.

먼저, 세척하기 힘든 브로콜리는 식초를 이용해 깨끗히 씻어줍니다.

브로콜리는 가벼워서 물에 잘 뜨기 때문에 지그시 눌러놓고 식초물에 10분정도 담궈 놓은다음 깨끗한 물에 헹궈주시면 됩니다. 브로콜리를 식초물에 담궈놓은 사이 다른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일주일치 주스양을 만들거라서 재료양이 좀 많아 보입니다. 모든 재료들은 일주일치를 기준으로 준비했습니다.

토마토를 깨끗이 씻어주세요. 저는 믹서기에 갈기 쉽게 8등분으로 썰었습니다.

당근은 주스용 세척 당근이 따로 팔더라구요.

세척당근이라해도 깨끗이 한번 더 씻어서 준비했습니다.

일주일치 주스라해도 양배추 한통은 너무 많더라구요. 그래서 반개짜리를 준비했습니다.

마찬가지로 깨끗이 씻어서 잘게 썰어주세요.

아까 식초물에 담궈놓은 브로콜리도 적당히 세척되었다 싶을때 꺼내서 깨끗이 씻어주세요.

식초물이 씻겨 내려갈수 있게 흐르는 물에 씻은 뒤 잘게 썰어주시면 됩니다.

준비 된 모든 재료들을 냄비에 넣고 물을 부어주세요.

물은 약 2L정도 부었습니다. 야채를 끓이게 되면 야채에서 나오는 물을 감안해서 적당히 부었어요.

이제 끓는 물에 10분에서 15분정도 팔팔 끓여주세요.

야채를 끓이게되면 야채에 있는 좋은 성분이 그냥 먹었을때보다 90% 정도 더 증가하지만 너무 많이 끓이게되면 영양분의 손실이 더 커진다고 합니다. 10~15분은 꼭 지켜주세요.

어짜피 믹서로 다 갈기 때문에 야채가 다 익는다는 생각은 안하셔도됩니다.

다 끓여진 야채들은 야채와 물을 따로 담아 보관해주세요.

야채양이 일주일치라 큰 통으로 두통이나 나왔습니다. 한통은 당장 먹을꺼라 냉장보관, 나머지는 며칠뒤에 먹을거라 냉동보관을 해주었습니다.

야채에서 우려져 나온 물도 따로 보관합니다. 이 물에도 영양성분이 엄청 많다고 합니다. 나중에 주스를 만들때 함께 넣어주시면 됩니다.

일주일치기 때문에 야채물은 약 3일정도 지나고 한번 더 끓여주시면 괜찮습니다.

이제 주스를 만들어보겠습니다. 다 식혀진 야채와 야채물을 넣습니다. 아까 준비해둔 사과(또는 바나나)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사과나 바나나 두개 다 넣어도 상관없지만 과일이 많이 들어가면 당분이 올라가기 때문에 몸에는 그다지 좋지 않다고 합니다. 

저는 2인분 기준으로 사과 반쪽을 넣고 갈았습니다.

사과, 당근, 토마토가 들어가서 붉은 빛이 나고 향도 좋습니다. 생각처럼 거북한 냄새는 나지 않았습니다.

간단하게 해독주스가 완성되었습니다. 이것저것 섞였지만 과일향이 나서 맛있습니다.

거짓말 조금 보탠다면 건강해 지는 느낌이 드네요.

시중에서도 해독주스가 판매되고 있습니다만 가격이 착하지 않더라구요.

20봉지에 8~9만원 정도로 아주 사악했습니다.

간단한 해독주스지만 손이 많이 가는건 사실이예요. 그래도 내 몸안의 건강을 위해 신선하고 믿고 마실수 있는 주스가 완성되니 꾸준히 만들어 먹을 계획입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한가지만 계속 먹는다면 몸속의 영양분 균형이 깨지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다이어트도 좋지만 건강관리가 우선이지 않을까요?

모두들 해독주스로 다이어트도 성공하시고 건강관리에도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