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Life/맛집

김해 숨은맛집 송이능이오리백숙 '산골버섯'

김해 숨은맛집 송이능이오리백숙 '산골버섯'

얼마전 아버지 생신을 맞아 가족끼리 모여 외식을 하고왔습니다. 건강식을 찾다보니 오리백숙을 먹으러 가기로 했어요. 
오늘은 잘알려지지 않으나 김해 숨은맛집 송이능이오리백숙 '산골버섯'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산골버섯은 김해 전하동 반도보라아파트 뒷편에 있습니다. 골목이긴해도 네비 찍으면 잘 알려줍니다.

저흰 송이능이 오리백숙을 미리 예약하고 갔습니다. 메뉴판에도 볼 수있듯이 오리백숙은 예약 필수라고 했거든요.
그냥 봤을땐 오리집 보다는 버섯전문점에 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오리백숙 외엔 먹어보질 못했어요.

기본적인 밑반찬이 나오고 나중에 남은육수에 끓여먹을 죽도 나옵니다.


엄청 큰 뚝배기(?)그릇에 살찐 오리와 능이버섯, 송이버섯이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버섯이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에 버섯향이 가득했습니다. 진짜 국물만 먹어봐도 건강식이라는 생각이 딱 듭니다.

김해 숨은맛집 송이능이오리백숙 '산골버섯'

평소에는 오리에 손이 더 갔을테지만 버섯을 좋아해서 그런지 이 집에선 버섯에 손이 더 많이 가더라구요.

적당히 먹었다싶으면 고기는 덜어내고 육수만 조금있는 상태에서 죽밥을 넣습니다.
바글바글 끓여서 먹어보면 이미 오리육수에 베어있는 버섯향 때문에 손이 멈추질 않으실겁니다.

김해 숨은맛집 송이능이오리백숙 '산골버섯'

저도 처음엔 유명하지 않은곳이라 반신반의하며 갔는데 지금은 단골이 되어버렸네요.
동네 오리집이 많이 없어졌는데 단골 맛집은 제대로 잡은것 같습니다.

오리구이, 오리불고기도 좋아하지만 지금은 오리고기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집입니다.

아직 안가보셨다면 속는셈치고 한번 가보시는것도 나쁘진 않을 거예요.
그 동안 같이갔던 대부분 사람들이 만족했거든요.
추운겨울, 송이능이오리백숙으로 몸보신해보는건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