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Life/유용한 어플

핸드폰 사진을 모자이크 한다, 터치 모자이크 어플

사진을 찍다보면 가려야 할 부분이나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위하는 등등 모자이크 처리가 필요한 부분이 많이 있다. 이때, APP STORE에서 제공하는 터치 모자이크 어플 하나로 쉽고 간단하게 원하는 부분만 모자이크 처리가 가능하다. 




▶ 누구나 사용 가능한 심플한 메뉴와 기능

터치 모자이크의 사용은 간단하다. 어플을 실행하고 메인 하단을 보면, 카메라로 새로운 사진을 찍을 것인가, 아니면 기존의 사진을 불러올 것인가의 두가지 메뉴가 있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고 사진을 찍거나 기존 사진을 선택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좌측 상단부터 닫기, 원래대로 수정하기, 터치 크기, 모자이크 셀크기, 전체화면, 그리고 하단에는 도움말, 앞으로 되돌리기, 뒤로 다시가기, 내보내기의 메뉴가 있다.

딱히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단한 메뉴들이다. 상단 중앙에 손모양을 선택하면 모자이크 선택영역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쉽게 말해, 큰 지우개로 쓸 것이냐 아니면 작은 지우개로 쓸 것이냐를 정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옆에 모자이크를 선택하면 셀 크기 변경이 가능하다. 셀크기 적용은 부분적으로 수정 할때마다 바뀌는 것이 아니라, 현재까지 모자이크 처리 된 부분 모두가 적용 된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한 크기로 필요한 만큼 모자이크하고 셀크기는 추후에 알맞게 조절하면 된다.



상단 중앙 메뉴 중 좌측에 원래대로 메뉴는 말 그대로 모자이크 처리 된 부분 중에서 선택부분을 원래대로 되돌리는 것이다. 원본 이미지에서 모자이크를 한 방법의 반대 개념이다. 

우측 하단을 보면 내보내기라는 메뉴가 있다. 이 메뉴를 통해 휴대폰이나 iCloud에 저장을 할 수 있고 또는 메세지나 카톡, 그 외 연동된 어플로 전송이 가능하다.


▶ 미세한 흔적에 유의하라.


터치 모자이크 어플의 장점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바로찍은 사진을 빠르고 간단하게 모자이크 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단점은 간혹 모자이크를하고 사진을 확대했을 경우 미세하게 원본의 흔적이 남는다는 것이다. (※ 위 사진 중 우측 확대 이미지 참고.) 인물 사진보다는 글자를 모자이크 하였을때 이런 경우가 많기때문에 항상 모자이크 후 확대해서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