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Life/유용한 어플

인터넷 은행의 시작, 카카오뱅크

2017년 7월 27일 오전 7시부터 새로운 은행, 카카오뱅크가 영업을 개시했다.

▶ 간편한 계좌개설, 간편한 계좌이체


카카오 뱅크는 은행에 직접 가지않고 모바일을 통해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또한 공인인증서나 OTP 없이 신분증이나 기존에 사용 중이던 계좌를 통해 쉽게 만들 수 있다.


▶ 저렴한 해외 송금 수수료


카카오뱅크는 총 22개국에 국내 최저 수수료로 해외송금이 가능하다. 

다른 은행에 비해 송금 수수료는 절반에 가깝고 송금 수수료 외 전신료, 중개수수료, 수취수수료는 모두 면제라고 하니 일반 수수료의 10%도 되지 않는 금액이다. 


▶ 최고 연2.20%의 높은 이자율


카카오뱅크는 우대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입출금통장은 연 0.10%, 정기예금은 연 2.00%, 자유적금은 연 2.20%(12개월 기준)를 선보일 만큼 이자율이 높다. 

또한 갑자기 큰 돈이 필요할 경우 정기예금이나 적금을 해지 하지 않고 필요한 금액을 인출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 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의 체크카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 캐릭터가 체크카드 안으로 들어가게 되었다. 무지, 어피치, 라이언, 콘 중 원하는 디자인의 선택이 가능하다.

체크카드 신청은 어렵지 않다.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휴대폰 인증, 신분증 인증, 타행계좌 본인 인증을 통해 계좌개설이 가능하고 체크카드를 신청하면 일주일 이내 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얼리버드 유저에게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2018.01.31 까지)

쇼핑이나 커피전문점 이용을 통해 최대 10%의 캐시백을 돌려 받을 수 있으며 대형마트, 주유소, 엔터테인먼트별로 캐시백 혜택이 제공 된다고 한다.

자세한 설명은 ☞ https://www.kakaobank.com/promotions/checkcardBenefit


개시 첫날 부터 간편한 계좌개설과 카카오라는 브랜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솟구치고 있다. 신규, 새로운 도전의 온라인 은행이라는 점에서 한편으로는 계좌개설, 이용 등 다른 은행에 비해 간편하긴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간편한 만큼 보안상 취약점이 없는지 걱정 해 봐야할 필요도 있어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