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Life/정보

다음 검색등록하는 방법

다음 검색등록 하는 방법


오늘은 다음 검색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겁니다.

저도 어제 등록하고 오늘 등록이 완료 되었거든요^^


처음에는 간단해보여도 어디다가 어떻게 등록해야될지 몰라서 조금 헤매었네요ㅋ

쉽게 알려드릴게요 그대로만 따라하시면 됩니다.


1.먼저, 다음 검색창에서 다음 검색등록을 검색하세요


2. 검색등록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https://register.search.daum.net)

바로가기


3. 사이트 왼쪽에 신규등록하기 버튼을 클릭!!

4. 아래 그림처럼 검색등록 선택란이 보이실 껍니다. 사이트검색을 누르시고 URL창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고 확인.


5. 개인정보수집 동의 내용입니다. 약관을 읽어보시고 동의 하신다면 두개의 체크버튼을 누르고 확인.


6. 신규등록정보 작성란입니다. 양식에 맞게 기입하시면 되요.

제가 쓴 내용이랑 같이 하셔도 등록하는데는 문제 없습니다.

제일아래 이름, 이메일 주소는 기입해 주시구요~

카테고리는 빈칸 오른쪽에 검색버튼을 누르시면 새창이 하나 뜰꺼예요. 검색창에서 원하는 카테고리 입력 후 검색, 그 다음 앞에 체크 버튼을 누르면 메인창에 카테고리가 입력되면서 검색창이 자동으로 닫힙니다.


7.다 기입하셨다면 마지막으로 확인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8. 신규등록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참 쉽죠잉~?


9. 신청이 완료되고 나면 등록하신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발송됩니다. 발송확인 되었다면 제대로 등록하신거고 처리결과 메일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10. 저는 처리결과통보 이메일이 하루만에 왔네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 수도 있지만 그리 오래 걸리진 않나봅니다.



11. 등록이 완료되면 이제 다음검색창에 자신의 블로그 이름을 검색해보세요

12. 사이트 메뉴에 이렇게 블로그 주소가 뜬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