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 Life/자동차

기아 순정 내비게이션 업데이트(1)

기아 순정 내비게이션 업데이트(1)

 

날도 더워지고 그간 차를 너무 방치했어요.

간만에 기아자동차 오토큐를 방문했습니다. 덕분에 이것저것 고치느라 쌈짓돈 50만원 훅 날아갔네요.

점검, 수리하는 동안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요청했습니다만,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는 안해준다고 합니다.

다른곳에서는 해준다드만...썩었네

기아자동차 순정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도중 내비게이션 메인보드가 나갔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서 쉽사리 못하겠더라구요.

차라리 2만원주고 도움받으려 했지만 안된다니...

결국 제가 직접 해보기로 했습니다.

설마 설명서대로하는데 고장나기야 하겠어요?

차량 순정내비게이션을 업그레이드 하기위해서 먼저, 기아자동차 레드멤버스 홈페이지에서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를 다운 받으셔야되요.

 

스마트 업데이터 플러스를 받으시고 설치해 주세요.

설치 된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멤버스 회원이 시라면 ID/PW를 입력하시고 로그인하시면되요.

저는 아이디가 없기때문에 비회원으로 로그인합니다.

차량 제조사를 선택하시구요.

순서대로 내비게이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차량 정보로 찾거나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저는 차량정보를 이용해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차를 예로 보여드릴게요. 차량은 11년식 쏘렌토R  차량입니다.

보유하신 차종을 선택하시고,

차량선택에서는 년식이나 저장방식을 선택하시면되요.

저는 11년식 순정 내비게이션 USB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처음부터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도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경우를 피하기 위해

USB에 저장을 하지않고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하겠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완료창이 뜹니다. 확인을 누르시고 프로그램 종료버튼을 눌러주세요.

방금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다운로드 된 파일입니다.

이것들을 USB로 옮겨야 되요.

컴퓨터 하드디스크 파일들을 전부 드래그해서 복사합니다.

아무 파일도 없는 (포맷이 된) USB를 꽂으시고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이때, 다운로드 된 폴더 1개를 복사, 붙여넣기 하시면 안됩니다.

사진에 보이는 여러개의 파일 그대로 복사하셔서 USB의 제일 상위 폴더에 붙여넣기합니다.

USB에 옮겨 졌어요. 이제 이 USB를 들고 차량으로 가셔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